광고

팔공산 산중장터 승시 온라인 축제 30일 개최

이중목 기자 | 기사입력 2020/10/28 [20:18]
내달 1일까지 온라인 체험·유튜브 관람 가능

팔공산 산중장터 승시 온라인 축제 30일 개최

내달 1일까지 온라인 체험·유튜브 관람 가능

이중목 기자 | 입력 : 2020/10/28 [20:18]

 

▲ 지난해 열린 승시 축제에서 관계자들이 대형비빔밥 퍼포먼스를 준비하고 있다. 대구시 사진  


내달
1일까지 온라인 체험·유튜브 관람 가능  

 

대구시는 제11회 팔공산 산중장터 승시 온라인 축제를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개최한다.

 

팔공산 산중전통장터 승시는 스님들이 필요한 물품을 교환하는 단순한 시장의 의미를 넘어 각 사찰의 문화와 전통을 공유하는 역사적 의미가 깊은 문화유산이다.

 

대구 팔공산에서 2010년부터 개최되는 승시 축제는 올해 제11회째로 사찰의 전통문화를 재조명한 축제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규모를 축소하고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다.

 

지난해 마련한 승가씨름대회, 사찰음식체험 등 서로 간 직접 접촉하는 행사는 이번에 없앴다. 대신 온라인 승시 골든벨, 유튜브 승시 특별강좌, 스님과 함께하는 랜선 사찰음식 만들기 등 온라인 참여 콘텐츠를 늘렸다.

 

행사는 30일 오전 1030분 동화사 통일대불 특설무대에서 영산재를 하는 것으로 시작해 오후 2시 개막 법요식, 축하 음악회가 열린다.

 

31일 사경대회와 신명 나는 국악한마당 행사, 1일 승시음악회, 법고대전 행사가 각각 있다.

 

프로그램별 세부 일정은 승시 홈페이지(http://www.seungsi.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동화사', BBS불교방송을 통해 축제를 실시간으로 즐길 수 있고 축제가 끝난 후에도 불교방송을 통해 축제 영상을 볼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