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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의 특징과 내용-중국한자에 숨겨진 창조 사상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14/10/13 [05:28]
성경이 소설책이라는 것을 규명하려다 감명받아 만든 ‘벤허’

성경의 특징과 내용-중국한자에 숨겨진 창조 사상

성경이 소설책이라는 것을 규명하려다 감명받아 만든 ‘벤허’

이광열 기자 | 입력 : 2014/10/13 [05:28]
성경은 BC1500년부터 AD100년 사이의 1600년간 40명의 다양한 신분과 계층의 사람들이 기록한 것으로 특징은 성경 전체의 흐름이 한가지 방향으로 맞추어져 있다.
 
성경의 영감설
 
∙축자영감설 ; 하나님께서 글자 하나하나 불러 주시는 대로 기록한 것으로 기계 영감설이라고도 한다.
∙사상영감설 : 본대로 느낀 대로 하나님께서 기록자의 마음을 감동시키심. 즉 하나님께서 기록자(기자)의 마음과 사상을 감동시키시고 그 감동을 받은 사람이 하나님의 사상을 자기의 언어와 표현 방식으로 기록한 것으로 목적 영감설이라고 한다.
 
성경의 언어 : 구약은 히브리어(다니엘2:4~7, 28장은 아람어), 신약은 헬라어
 
성경의 기록 목적 : 인간에게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 위하여
●(시119:105) “주의 말씀은 내 발의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마4:4) “사람은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 이니라”
 
성경의 구성 : 구약39권 939장 23214절, 신약 27권 260장 7959절
 
성경의 내용:
 
증거 :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한다. 성경의 중심 사상인 인간구원의 주체가 바로 예수님이시기 때문에 모든 성경의 흐름과 사상은 예수 그리스도께 맞추어져 있다. 성경은 두 가지 큰 약속인 구약과 신약으로 이루어져있고 구약은 예수님의 초림에 대한 약속이고 신약은 예수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약속이다. 초림은 인간을 죄로부터 구원, 재림은 인간을 죄된 세상으로부터 구원하기 위한 약속이다.
 
●(요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성경의 구속사적 측면에서의 내용
 
1)성경의 처음 두장(창세기1장, 2장):창조와 인류역사의 시작을 기록하고 있음.
2)성경의 마지막 두장(계시록21장 22장):지구의 재창조와 인류역사의 시작을 다룸.
3)성경의 세번째장(창3장):죄가 어떻게 시작되었으며 죄의 결과의 어떠함을 보여줌.
4)성경의 마지막 세번째장(계20장):죄의 모든 결과와 흔적이 끝나는 죄의 종결 장면이 나온다. 즉, 죄 자체가 없어지는 것
5)성경의 가운데 부분(창4장~계19장)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중심으로 선악간의 대쟁투의 역사
 
성경이 하나님 말씀이라는 증거
 
1) 성경 스스로가 증거한다.
 
●(딤후3:16,17) “모든 성경이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함이라.
 
2) 성경을 연구해 봄으로 알 수 있다. 
 
▲ 벤허를 쓴 웰리스 장군은 무신론자로 소설책임을 규명하기 위해 성경연구를 하다 벤허를 만들었다. 사진은 영화‘벤허’의 한 장면.     ©

 
<참조 자료> 반박하려다 신자가 된 장군
루 웰리스 장군은 본래 철저한 무신론자였다. 그는 자신의 생각이 옳음을 입증하기 위해 성경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그가 벤허를 저술한 것도 성경이 과학이나 세상의 역사와 맞지 않는 소설책이라는 것을 규명하기 위함이었다. 그러나 그는 성경을 연구하면 할수록 성경은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것을 깨닫고 자기가 받은 감동을 책으로 쓰고,영화화기에 이르렀다. 그리고 그 영화가 ‘벤허’이다.  
 
3) 성경 전체가 연결성과 통일성이 있다.
 
중국한자에 숨겨진 창조 사상
 
‘靈’한자풀이- “성부 성자 성령이 사람을 만들어”
 
1984년 출간된‘창세기와 중국문자’(1984. 9 인쇄계사 출판국)는 한자의 뜻에 성경 창세기의 의미가 숨어있다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그중 일부를 아래에 싣는다.
靈 신령 령: 하늘(雨)의 세사람(口口口:성부, 성자, 성령)이 사람(人,人: 아담과 하와)을 만드(工)셨다.
園 동산 원: 하나님이 흙(土)으로 사람(口)을 만드셨는데 아담과 하와(亻,人: 두사람)를 동산(園)에 두셨다.
禁 금할 금: 동산 중앙에 두 나무(木, 木)가 있는데 하나는 생명과였고, 하나는 선악을 알게 (示)하는 나무였다. 하나님께서 선악과를 먹지 말도록 (禁) 하였다.
船 배 선: 舟(배 주), 八(여덟 팔), 口(입 구)
 
(창 7:7)“노아가 아들들과 아내와 자부들과 함께 홍수를 피해 방주에 들어갔고”
 
-노아의 방주에 탔던 여덟사람은 노아, 부인, 아들(셈,함,야벳)과 자부3명이다.
造 만들 조 : 土(흙 토), 口(입 구, 호흡할 구), 丿(삐침 별), 告 (말할 고), 辶(걸을 착, 움직일 착)
 
(창2:7)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만드시고 생기를 코에 불어넣으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犧 희생할 희 : 牛(소 우), 羊(양 양), 秀(빼어날 수, 흠없을 수), 戈(창 과)
 
(레 9:2) “아론에게 이르되 흠없는 송아지를 속죄제를 위하여 취하고 흠없는 수양을 번제를 위하여 취하여 여호와 앞에 드리고”
*제사드릴 때 사용되어지는 희생동물 소(牛), 양(羊)은 흠없고 점없는 완전한(秀) 동물을 창(戈 )으로 잡아서 드렸다. (어린 양 이신 예수님은 죄없는 완전한 분으로서 무죄를 묘사하기 위한 희생 제물이 되심을 표상한다)
 
義 옳을 의 : 羊(양 양)+手(손 수)+戈(창 과)
 
*손으로 창을 가지고 양을 죽임으로써 양이 피 흘림과 죽음이 상징하는바가 메시아의 공로를 힘입어 의롭게 된다는 뜻.
 
위의 책에 수록된‘메시야’에 대한 한자어 풀이 내용도 소개한다.
 
※ 孔子가 기다린 메시야
 
◉ 論語 제5권 9장 자한편(子罕篇) 중에서
 
(子曰鳳鳥不至 河不出圖 吾已矣夫)
(자왈봉조부지 하불출도 오이의부)
 
공자께서 말씀하시길 봉황새는 오지 아니하고, 물(河)에서 그림이 나오지 않으니 나도 이제 그만이로구나. (참조 : 마태복음 3장 16절)
 
◉ 論語 제 7권 13장 자로편(子路篇)중에서
 
(子曰如有王者 必世而後仁 하리니...)
(자왈여유왕자 필세이후인 하리니...)
 
만일 왕자(메시야)가 나타나 계신다 해도 반드시 1세(1세=세대=30년)가 지난 다음에야 어진 세상(사랑)을 베풀리라. 예수께선 30세가 되셔서 공생애를 시작하셨다.
 
한편, 이사야서에는 성경의 기록된 내용에 대한 성경 자체의 해석이 나온다. (사34:16)“너희는 여호와의 책을 자세히 읽어보라. 이것들이 하나도 빠진 것이 없고 하나도 그 짝이 없는 것이 없으리니. 이는 여호와의 입이 이를 명하셨고, 그의 신이 이것들을 모으셨음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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