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야무진 임신 준비 지원 '총력'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19:03]
"임신 희망 가정, 준비부터 함께해요!"

야무진 임신 준비 지원 '총력'

"임신 희망 가정, 준비부터 함께해요!"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4/04/08 [19:03]

▲ 예산군보건소 전경./사진제공=예산군청  © CRS NEWS


예산군은 신혼
(예비)부부의 임신 전 건강관리를 통해 건강한 임신·출산을 돕고자 건강검진, 가임력 검사비 지원, 물품 지원 등 알찬 임신 준비를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임신을 희망(준비)하는 부부로 사실혼, 예비부부 등도 포함되며 건강검진은 빈혈, 간 기능, 신장 기능, B형간염, 콜레스테롤, 풍진 항체 검사 등 15종 검사와 임신·출산에 대한 상담이 제공된다.

 

또한 군은 임신을 준비하는 부부에게 필수 가임력 검사비를 지원하는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과 냉동 난자 사용 보조 생식술 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필수 가임력 검사비를 지원하는 여성은 난소 기능검사와 부인과 초음파 검사비를 13만 원까지 남성은 정액 검사비를 5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냉동 난자 보조 생식술은 부부당 최대 2, 회당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하고 냉동 난자 해동, 배아이식, 검사비, 주사비 등이 지원된다.

 

임신 준비 물품으로는 배란테스트기, 임신테스트기, 특히 태아 기형아 예방을 위해 임신 전 3개월부터 임신 12주까지의 복용이 중요한 엽산제 8개월분을 지원하며 임신 중과 출산 후에도 체계적인 지원이 이뤄진다.

 

이밖에도 보건소에서는 임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인공수정·체외수정 총 25회의 시술비 지원과 한방 치료비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에게 앞으로도 다방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임신 준비 지원을 통해 아이가 함께 커가는 행복을 느끼고 건강한 아이를 만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