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지구의 날 맞아 기후변화주간 운영

김광석 기자 | 기사입력 2024/04/18 [16:16]

지구의 날 맞아 기후변화주간 운영

김광석 기자 | 입력 : 2024/04/18 [16:16]

▲ 지구의 날 맞아 기후변화주간 운영./사진제공=임실군청  © CRS NEWS


임실군이 제
54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기후변화주간을 운영한다.

 

이 행사는 기후 변화 대응과 저탄소 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국민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매년 지구의 날(4.22) 후로 1주일을 기후변화주간으로 지정해 추진하고 있다.

 

환경부에서는 올해 탄소중립 생활실천, 오히려 좋아!’라는 슬로건을 정했으며 이 슬로건은 탄소중립 생활 실천이 불편하게 생각될 수 있지만 지구를 위하고 탄소중립 포인트 혜택으로 돌아온다는 기대와 다른 긍정적인 일이라는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아울러 지구의 날 54주년을 맞은 22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전국 동시소등행사가 진행될 예정으로 임실군청과 임실치즈테마파크를 비롯한 관내공공기관과 아파트 등 공동주택이 이번 소등 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군은 탄소포인트제 운영, 운행 경유차 배출가스 저감사업, 전기자동차 구매지원사업, 가정용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 등 탄소중립과 기후변화대응을 위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 이번 전국 동시 소등 행사에 많은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우리들의 작은 노력과 실천이 지구를 살릴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생활 속에서 지속적인 지구사랑을 실천할 수 있도록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