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다양한 재난과 안전사고 유형에 대비한 역량을 강화한다'

유준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4/22 [13:12]
지구촌 이상기후 증가 등 재난안전사고 다양화에 전략적 대비
최교진 교육감, 재난안전사고에 대한 부서 간 협업 강조

'다양한 재난과 안전사고 유형에 대비한 역량을 강화한다'

지구촌 이상기후 증가 등 재난안전사고 다양화에 전략적 대비
최교진 교육감, 재난안전사고에 대한 부서 간 협업 강조

유준선 기자 | 입력 : 2024/04/22 [13:12]

▲ 다양한 재난과 안전사고 유형에 대비한 역량을 강화한다./사진제공=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 CRS NEWS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일부터 26일까지세월호 참사 10주기 기억의 달로 지정해 여러 행사를 운영하는 가운데 22일 오전에 본청 상황실에서 교육청 재난 안전 관리체계를 점검하고 발전 방향 등을 모색하기 위한 재난 안전 사례발표를 실시했다.

 

이번 사례발표는 최교진 교육감 등 교육청 모든 간부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재난과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해 세종시교육청 직원의 재난안전 역량을 키우고자 마련됐다.

 

최근 지구촌 이상기후 증가, 재난과 안전사고 유형 다양화, 대규모 안전사고 발생 등으로 인해 현대 사회는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야 할 시기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0년간 전국에서 발생했던 재난과 안전사고 사례 살펴보기 주요 재난과 안전사고 대응 과정 주요 성과 확인과 개선 방안검토 등의 내용으로 회의를 진행했다.

 

또한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들은 자연재난, 사회재난, 기타 안전사고 등 실제 세종시교육청에서 발생한 여러 사고 유형의 대응 과정을 함께 살펴보며 향후 개선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도 실시했다.

 

향후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사례발표에 관한 결과 중 주요 개선사항 등을 세종시교육청 재난 안전 편람에 반영하는 등 재난안전사고 대응을 위한 체계를 지속해서 점검하고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사례발표는 여러 유형의 재난과 안전사고의 대응 과정을 다시 한번 검토하고 토의해 보며 안전사고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현대 사회는 다양한 재난 유형에 맞춰 맞춤형 대응 방법을 발 빠르게 모색해야 할 중요한 시기이므로 모든부서가 협업해 재난안전사고에 대한 책임감을 갖고 업무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