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통통튀는 자원순환 프로그램 운영자를 찾습니다

정준상 기자 | 기사입력 2024/04/09 [15:31]
제2회 김제 자원순환 새로보미 축제 부스 모집, 5월 10일까지

통통튀는 자원순환 프로그램 운영자를 찾습니다

제2회 김제 자원순환 새로보미 축제 부스 모집, 5월 10일까지

정준상 기자 | 입력 : 2024/04/09 [15:31]

▲ 새로보미축제 참여부스 참가 모집./사진제공=김제시청  © CRS NEWS


김제시
(시장 정성주)는 2회 김제 자원순환 새로보미 축제에서 재활용품을 활용한 체험 부스를 운영할 참가자를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부스는 자원순환에 대한 교육적 가치 제고를 위한 교육존쓰레기를 새로운 자원으로 직접 만들어 보는 새활용존재활용품을 이용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동적인 공간인 놀이존에서 자원순환 프로그램을 운영할 부스다.

 

특히 쓰레기도 재활용하면 새로운 가치로 탄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아이부터 어른까지 3대가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부스를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운영자는 김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참여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시민이 함께 참여하며 만들어가는 친환경 축제인 만큼 다양한 자원순환 프로그램이 구성될 수 있도록 교육·새활용·놀이 부스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쓰레기를 새로운 자원으로 본다는 의미가 담긴 새로보미 축제는 작년에 첫선을 보인 친환경 축제로 쓰레기로 인한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알림과 동시에 쓰레기도 분리배출하면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한다는 것을 직접 체험해 보도록 함으로써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