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부안읍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선포식 개최'

정준상 기자 | 기사입력 2023/12/13 [14:39]

부안읍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선포식 개최'

정준상 기자 | 입력 : 2023/12/13 [14:39]

▲ 부안읍,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 선포식 개최./사진제공=부안군청  © CRS NEWS


부안읍 행정복지센터
(읍장 김창조)는 지난12‘2024년 부안읍 마을복지 계획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20233월부터 마을복지계획수립을 위한 기초교육, 맞춤형 컨설팅 과정 등을 거쳐 주민 주도로 수립한 마을복지계획을 주민에게 선포하는 자리였다.

 

선포식은 마을복지계획 수립과정과 주민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 마을복지계획 사업소개 성공적인 사업실행의 결의를 다지기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실천 다짐 순 등으로 진행됐다.

 

주요 사업으로는 밑반찬 제공사업 사랑기부 냉장고 사업 굳모닝 요구르트 배달사업 추석맞이 행복드림 사업 (COOL)원정대 지원사업 살맛나는 가(지원사업) 등 총 17개 특화사업이 있다.

 

추진단은 공공주도의 복지에서 주민주도의 복지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강조하며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실행·추진할 예정이다.

 

부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정 민간위원장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주민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과정을 통해 주민이 주도하는 부안읍 마을복지 계획을 수립했다""이를 바탕으로 주민의 욕구를 최대한 해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창조 부안행정복지센터장은 부안읍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 하고 선포식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마을복지계획 사업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