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청산초, '보청천 벚꽃 라이딩'실시

김영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4/12 [16:19]
보청천따라 청산울림 프로젝트 실시

청산초, '보청천 벚꽃 라이딩'실시

보청천따라 청산울림 프로젝트 실시

김영숙 기자 | 입력 : 2024/04/12 [16:19]

▲ 청산초, ‘보청천 벚꽃 라이딩’실시./사진제공=옥천교육지원청  © CRS NEWS


청산초등학교
(교장 박기석)11() 유치원과 전교생이 함께하는 보청천 벚꽃 라이딩을 실시했다.

 

지난해 교육지원청의 인구감소지역 교육지원사업 보조금을 지원받아 자전거 30대와 안전장비를 구입했으며 작년 가을 보청천 호연지기 라이딩을 시작으로 이번에 청산울림 프로젝트 두 번째보청천 벚꽃 라이딩을 실시했다.

 

우리학교중점교육활동 청산울림 프로젝트는 마을연계 교육과정으로 우리 고장 청산과 옥천의 향토문화 체험을 통해 내 고장을 이해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키워 우리 고장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활동이다.

 

학생들은 학교 앞 보청천의 저전거 도로를 따라 자전거를 타면서 벚꽃을 만끽하고 보청천과 우리 지역의 아름다움을 되새기는 기회가 됐다.

 

보청천 벚꽃 라이딩을 마친 3학년 윤채원 학생은작년에 전학와서 자전거가 많은 걸 보고 신기했는데 오늘 학교 밖에서 자전거를 타니까 더 신나고 친구들과 더 친해진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기석 교장은 청산초는 옥천읍내에서 멀리 떨어진 작은 학교지만 깨끗한 자연환경과 더불어 꿈 자람 행복 채움을 실천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을 갖춘 학교이다. 학생들이 우리 고장에 대해 자긍심과 애향심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jinli777@crs.by-works.com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