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라엘리안 ‘세계 자살 예방의 날’ 메시지 “두려워 말고 행복하세요!”

이중목 기자 | 기사입력 2021/09/10 [11:11]
“세계 최고 자살률, 코로나 블루에 삶의 의미 일깨워 주는 라엘의 행복철학 절실”

라엘리안 ‘세계 자살 예방의 날’ 메시지 “두려워 말고 행복하세요!”

“세계 최고 자살률, 코로나 블루에 삶의 의미 일깨워 주는 라엘의 행복철학 절실”

이중목 기자 | 입력 : 2021/09/10 [11:11]

세계 최고 자살률, 코로나 블루에 삶의 의미 일깨워 주는 라엘의 행복철학 절실

 

올해도 세계 자살 예방의 날(910)’을 맞아 각 단체 들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고 있지만 우리의 현실은 씁쓸하기만 하다.

▲ 한국생명의전화가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진행한 '2021 사람사랑 생명사랑 밤길걷기' 행사 포스터     


해마다 발표되는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등의 세계 각국 자살률 통계에서 우리나라가 줄곧 세계 1(인구 10만명당 자살률 24.6명으로 OECD 평균의 2배 상회)를 달리는 등 좀처럼 개선될 조짐을 보이지 않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사회적 통제 강화로 사람들이 받는 불안감과 우울감, 이른바 코로나 블루는 그 도를 더해가는 상황이다.

 

이는 그만큼 삶의 의욕과 희망이 저하되면서 내면적으로 충족되지 않은 불행한한국인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음을 말해주는 것이다.

 

라엘리안 무브먼트 철학의 핵심은 바로 행복이다.

 

엘로힘의 마지막 예언자로서 특별한 사명을 수행하고 있는 라엘리안 무브먼트의 창시자 라엘(Rael)’(God)으로 잘못 알려진 엘로힘은 우리 인간을 행복하도록 창조(지적설계)했다면서 참된 행복은 지식이나 명예, 권력, 물질적 소유와 같은 외부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내면(명상, 각성, 개화 등에 이르는 깊은 의식)’으로부터 나오기 때문에 행복하기 위해서는 타인이나 환경 등 외부 요인에 관계없이 자신의 내면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파한다.

 

라엘은 특히 오늘날 사회 전반에 만연한 잘못된 종교적 믿음과 환상(망상)에서 비롯되는 죄의식과 두려움에서 벗어나야 한다존재하지도 않는 초자연적인 신()에 기댈 필요없이 자연환경이나 주위의 모든 사람들과의 연결을 통해 일체감을 느끼고 모든 것과의 관계(무한성) 속에서 자신을 이해하는 것이 행복의 비밀이라고 가르친다.

 

따라서 우리가 진정한 행복을 얻기 위해서는 시작도 끝도 없는 무한우주의 일부로서 가까이 있는 사람들과 멀리 떨어져 있는 모든 사람들은 물론, 우리 주변에 살아 있는 생명체들, 나무들, 바다, , 행성, , 은하이 모든 것들과 서로 연결돼 결코 둘(=분리)이 아닌 하나()’임을 느끼는 조화로움, 순수한 정신성에 눈을 돌려야 한다고 라엘은 강조한다.

 

현재의 코로나19 상황과 관련해서도 라엘은 세계의 많은 정부들이 언론의 비호 아래 사람들을 실내에 머물게 하면서 인간의 기본적 권리와 자유를 제한하며 지속적으로 공포를 조성하는 바이러스 테러리즘이 심각한 상황이라고 우려를 표시하면서 공포야말로 정신 및 육체 건강에 해로운 심한 스트레스를 야기하기 때문에, 현 상황에 두려워하지 말고 내적 평화와 조화를 유지하며 행복한 삶을 즐기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위축되어 두려워하기 보다는 자주 밖에 나가 햇빛을 쬐면서 자연과 교감하거나 타인들과 공감하며 상호연결을 느끼는 것이 몸의 면역체계를 강하게 만들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이러한 행복에 대한 라엘의 메시지는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심적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낮은 행복지수와 높은 자살률 등 정신건강에 빨간 불이 켜진 지금의 대한민국에 절실하다. 하지만 한국인들은 그의 귀중한 가르침을 받을 수 없는 실정인데, 바로 한국정부가 2003년 이후 라엘의 입국을 막고 있기 때문이다.

 

라엘은 지난 20038월 한국에서 열린 아시아 행복 아카데미참석 차 방한했으나, 당시 노무현정부 김화중 보건복지부장관의 지시에 따라 라엘이 인간복제를 지지한다는 구실로 입국을 금지당했다. 그 후 생명복제기술을 통한 영원한 생명의 추구는 지구보다 25000년 앞선 고도의 과학문명을 이룩한 우주인 엘로힘의 메시지를 전하는 예언자 라엘의 종교 철학으로서 이를 이유로 입국을 금지하는 것은 부당하다는 라엘리안들의 숱한 청원과 항의에도 불구하고 18년이 넘도록 라엘의 입국 금지는 해제되지 않고 있다. 

 

정윤표 한국 라엘리안 무브먼트 대표는 지금이야말로 절망과 실의에 빠져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는 행복하도록 창조됐으며, 따라서 누구나 고통에서 벗어나 행복해질 수 있다는 사실을 깨우치게 해줄 필요가 있다면서 더 늦기 전에 라엘의 입국금지를 조속히 해제함으로써 수많은 한국인들에게 더 큰 희망과 행복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