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재밌는 불교' 슬로건 ‘서울국제불교박람회’ 흥행몰이

이광열 기자 | 기사입력 2024/04/06 [10:16]
'뉴진(NEW 進)' 스님, "극락도 락이다" 외치며 .합장 포즈로 춤

'재밌는 불교' 슬로건 ‘서울국제불교박람회’ 흥행몰이

'뉴진(NEW 進)' 스님, "극락도 락이다" 외치며 .합장 포즈로 춤

이광열 기자 | 입력 : 2024/04/06 [10:16]

 

 

290여 업체가 430여 부스를 운영...7일까지 SETEC에서 개최

 

지난 4일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개막한 ‘2024 서울국제불교박람회'재밌는 불교'를 내세워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290여 업체가 430여 부스를 운영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언론들은 특히 '극락도 락이다'란 이름의 네트워킹 파티에 등장한 DJ 뉴진스님을 일제히 앞세워 보도했다.

 

찬불가 위에 전자 댄스음악을 입히는 DJ '뉴진스님' 캐릭터로 활동하고 있는 개그맨 윤성호. 그는 202311월 조계사 오심 스님을 계사로 수계하고 '뉴진(NEW )'이라는 법명을 얻었다. '새롭게 나아가다'란 의미라고 한다.

 

그는 심장을 울리는 EDM에 불경을 리믹스한 음악을 틀면서 "이 또한 지나가리 이 또한 지나가. 고통을 이겨내면 극락왕생", "극락도 락이다" 등을 외쳤다. 흥이 오른 그는 합장 포즈를 취하며 춤을 선보였다.

 

그는 이번 박람회에서 군포교를 맡았다. SNS에서 '꽃 스님'으로 유명한 범정 스님과 함께 홍보대사로 위촉돼 활동 중이다.

 

그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불교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을 깨는 데서 오는 의외성과 놀라움을 '뉴진스님' 캐릭터로 전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불교 공예, 승복 등 의류, 사찰음식, 불교 미술 등을 선보였다. 스님과의 11 상담을 통해 일상에서 할 수 있는 명상법, MZ세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마음 수행법을 소개하는 기획 전시도 운영했다.

 

주요프로그램은 조계종 미래본부와 함께 진행하는 열암곡 마애부처님 바로모시기특별전이있고, GPT·AI 등 최근 각광받고 있는 첨단기술과 청년 불교미술 작가 8명의 작품을 접목해 구성한 전시로, 문화유산 복원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독려하고자 마련됐다. 전시관 로비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별전에서는 열암곡 마애부처님의 고민상담소 청년 불교미술작가 8인의 오리지널 아트워크 전시 108 에디션 아트프린트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저스트비(홍대선원)MZ세대를 위한 명상 프로그램도 주목받았다 스님과 국내외 청년들이 글로벌 수행 놀이터를 모토로 함께 운영하는 저스트비의 도심 속 템플스테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관람객들은 티텐딩 스님과의 차담 좌선 태극권 드로잉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선명상의 진정한 매력을 미리 엿볼 수 있는 선명상 특별전도 눈길을 끌었다. 2024국제선명상대회 개최를 앞두고 마련된 특별 전시로, 다양한 선명상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불안과 긴장을 완화하는 등 진정한 을 경험할 수 있다.

 

국제불교박람회는 7일까지 열리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모바일 상단 구글 배너